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Project64 외부 텍스쳐를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기준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적용할 텍스쳐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emulationking.com/legend-zelda-ocarina-time/
위 링크에 접속하면 여러 텍스쳐가 있습니다.
저는 가운데에 있는 셀 셰이드 텍스쳐팩 2016을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텍스쳐팩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는 Glide64 형식으로 다운받아주세요! (.DAT)
용량은 대략 100MB 정도 됩니다.
해외 사이트라 조금 다운로드가 느립니다.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다운로드가 다 되었으면 압축을 풀어줍니다!
.DAT 파일만 따로 복사해줍니다
그리고 Project64가 설치된 위치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Textures 폴더로 진입합니다.
Cache 폴더 안에 복사한 .DAT 파일을 붙여넣기 해주세요
(만약 Cache 폴더가 없으면 새로 만들고 넣어주세요)
Project64를 실행해줍니다.
옵션 > 세팅을 선택해줍니다.
좌측에서 플러그인을 눌러주시고 Video 플러그인을 Glide64로 선택해주세요!
OK 버튼을 눌러서 적용시켜줍니다.
다시 옵션 > 그래픽 플러그인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아래에 Show texture enhancement options를 체크해주시고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에 탭이 하나 더 생깁니다!
새로 생긴 탭을 눌러주시면 여러 옵션들이 존재합니다.
먼저 포맷을 Rice format으로 설정해주세요
아래 4개 체크박스도 체크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좌측 메뉴는 모두 체크 해제해주세요
위 사진처럼 마무리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서 저장합니다.
이제 젤다를 실행시켜봅시다!
그러면 잠시 3초정도 텍스쳐 로딩을 진행합니다.
닌텐도64 로고가 바뀌었네요!
정상적으로 적용이 된 모습입니다!!
인게임 차이점을 더 알아봅시다
먼저 오리지날입니다
[오리지날]
이미지 출처
[https://blog.naver.com/levis3194/220284112116]
[텍스쳐 적용 후]
텍스쳐가 바뀌었습니다!
젤다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텍스쳐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